지리산의아침 꾸러미이야기(편지)-2014년9월1번째

by 지리산 posted Sep 18, 201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꾸러미이야기-9월1.jpg


<꾸러미편지>

긴 한가위 연휴가 지나고 가을이 중반에 접어들었네요.

한가위의 음식이 많기에 추석연휴가 지난후 중반에 배송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번주의 자연버섯은 지리산의 야산 바위에 자생하는 석이버섯을 넣었습니다.

직접 산에 가서 채취한 버섯이랍니다. 많은 양은 아니지만 귀한 버섯이다보니 지리산의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포함했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지리산에서 자생하는 자연산을 넣어 드리도록 노력할게요.


여러가지 채소를 심어서 꾸러미회원분들에게 보내드릴수 있어 기쁘고 고맙기 그지 없네요.

박이나 줄콩등도 별미라고 하여 심어놓은게 이렇게 함께 나눌수 잇어서 정말 기쁘답니다.

이렇게 꾸러미 배송을 통해 내년에는 보다 풍요로운 꾸러미가 되도록 여러 가지를 심을 계획도 하고 있답니다.


이번주에 비가 내리면 산속에 각종 버섯들이 자라게 될텐데 귀하고 맛있는 버섯을 회원분들에게 보낼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건강하세요.

 

<꾸러미요리법> 일반적으로 널리 알려진 종류는 요리법 설명을 생략합니다.

품목

요리

요리법

고구마순

1.무침

2.된장국용

1.고구마순을 씻지 말고 살짝 데친 후 씻어서 먹기좋은 크기로 썰어

된장,고추장,참기름,마늘,깨소금,버섯가루 등..,양념을 넣어 무친다.

2.고구마순을 씻은 후 적당한 크리로 썰어 된장국에 넣는다.

석이버섯

1.무침

2.국요리용

1.석이버섯을 미지근한 물에 2~3시간 담권서 불린 후 이물질을 제거한 후 잘게 썰어 참기름,소금,효소 등 을 넣어 무친다.

2.석이버섯을 불린후 적당한 크기로 썰은 후 국이 끓은 후 먹기 직전에 석이버섯을 넣어 먹는다.

1.볶음요리

2.국요리용

1.박의 껍질을 벗긴 후 먹기좋은 크기로 썰어 후라이펜에 볶아준 후

고기를 넣고 함께 볶아준다(양념이 안들어가도 되나 기호에 맞게 양념을 넣어 요리하면 됨)

2.호박국을 끓일때와 같이 박을 넣어 국을 끓여주면 됨.

여주

1.볶음요리

2.쥬스용

1.여주의 씨를 스푼으로 돌려서 제거한 후 깨끗이 씻어 먹기좋은 크기로 썰어 소금물에 30분을 담군 후 건져서 꽉 쫘서 물기를 제거한 후 후라이펜에 마늘을 먼저 볶은 후 여주나 고기등을 넣어서 볶는다

2.여주의 씨를 제거한 후 씻어 믹서기에 두유(우유를 넣으면 매우 쓴맛이 남)나 달콤한 효소를 넣어 갈은 후 마신다.

줄콩

1.볶음용

2.샐러드용

1.줄콩을 씻어 먹기좋은 크기로 썰어 끓는물에 데친 후 양념을 넣어 후라이펜에 볶는다.

2.줄콩을 깨끗이 씻어 먹기좋은 크기로 썰어 다른 야채와 함께 먹는다(비린맛이 거의 없어 식성에 따라 생으로 먹거나 데쳐 먹는다)

 

<2014년 9월 마지막주 농산물꾸러미 목록> 나물의 생장상황에 따라 조정될수 있습니다.

1.제철과일(1~2품목)

2.나물류(5~6개품목)

3.버섯류(1개품목)

4.기타품목

 

지리산의아침 나물꾸러미”는 회원들의 건강에 보탬이 되는 먹거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며, 함께하는 소규모 영농 농가에 큰 희망이 됨을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지리산의아침 나물꾸러미. www.jirisanfood.org / 010-8720-1722 / 010-6306-0494

<카카오톡 친구찾기에서 “지리산의아침꾸러미”를 치시면 내용을 보실수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