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무동-천왕봉-중산리 코스(상.하행)

by 지리산 posted Dec 18, 201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백무동-천왕봉-중산리로 이어지는 코스입니다.

백무동-천왕봉-중산리1.gif

천왕봉을 목표로 단거리로 올라갈 수 있는 대표적인 코스!
함양 백무동에서 산청 중산리로 넘어가면서 지리산의 높은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지리산 국립공원 대표 탐방코스!

백무동 주차장에서 소지봉, 장터목, 천왕봉을 통과하여 법계사 로타리대피소 칼바위, 중산리 탐방안내소로 가는 탐방코스(12.9km , 9시간 소요)


백무동에서 반대편 중산리로 넘어가는 탐방이 가능합니다.


천왕봉에 가까운 거리로 높고 장엄한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지리산의 대표 탐방코스 지리산 백무동~중산리 코스는 특히 10월 중순부터 11월 초순까지 가을 단풍 감상에 적합한 코스로,

 

넓고 포근한 어머니품과 같은 산새와 단풍이 어우러져 내장산과 더불어 단풍감상의 최적 장소로 추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매년 5월말에서 6월초에 철쭉이 피므로 이 시기에 탐방하는 것도 추천할 수 있습니다.

 

*주의점*

백무동 ~ 중산리 코스는 완만한 경사의 산책코스로 별다른 산행준비가 필요하지는 않으나 12.9km(소요시간 9시간)로 함양 백무동에서 산청 중산리로 넘어가는 코스이므로 체력과 일몰시간 등을 고려하여 산행계획을 수립합니다.

 

  • 2산악기후로 인하여 급작스러운 호우나 기온 저하 등을 고려하여 여분의 옷과 간단한 먹거리를 지참하여 산행하면 됩니다.
  • 3단, 암석의 특성상 미끄러워 발목부상이 자주 발생하는 지역이므로 항상 주의를 하여 탐방하여야 합니다.